관심분야/이슈
전지현 핸드폰 복제? 혹시 나도??
kimjjang
2009. 1. 20. 21:30
전지현이 핸드폰복제때문에 인터넷 뉴스가 시끌시끌 하다.
소속사 사장과 흥신소 직원이 연루되어 있다고 하는데 기사를 읽는 도중 핸드폰 복제?? 라는 것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여기저기 검색하면서 두가지의 핸드폰 복제방법을 알게되었다.
브릿지?
핸드폰은 ESN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지고 있는데 이 ESN번호를 복제,복사해서 핸드폰으로 연결하거나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수있도록 한다.
쌍둥이폰
불륜이나 그 사람의 사생활을 알고 싶을 떄 흥신소에서 의뢰를 맡게 한다고 한다.
흥신소에서는 그 사람의 핸드폰을 복제하는데 복제당한 사람은 핸드폰을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고 복제한 사람은 복제당한사람의 핸드폰에 오는 통화, 문자를 엿볼수 있다고 하는데 번호는 하나인데 기계는 두개라고 생각하면 된다.
브릿지폰
주운 핸드폰을 가지고 브릿지를 전문으로 하는 매장으로 가서 그 핸드폰의 고유번호를 바꾸어서 자기것으로 만들어 사용한다.
[쌍둥이폰과 브릿지폰은 불법입니다.]
일반사람의 경우에도 핸드폰 요금이 많이 청구되거나 이상한전화가 자주 온다면 의심해야 한다.
만약 의심가는 경우 자신의 핸드폰 배터리를 빼고 다른전화로 자신의 핸드폰에 걸었는데도 연결이 된다면 복제되었다고 생각해야한다.
그리고 자신의 핸드폰 통신사 홈페이지에 가면 자신의 핸드폰 정보를 확인할수 있으니 확인하는것이 좋다.
하지만 쌍둥이폰의 경우 통화보다는 핸드폰 사용자의 문자메세지를 보기 때문에 실제로는 확인이 힘들다고 하고 브릿지폰의 경우 핸드폰의 고유번호를 바꾸기때문에 역시 확인이 어렵다고 한다.
2G 폰은 브릿지가 되는데 3G폰은 브릿지가 안된다는 글이 있는데 아래 광고를 보니 아무래도 3G도 USIM칩이 있다면 가능한것 같다...;;;
핸드폰 브릿지 광고글